선교지 소식

성경번역선교회: 임오랑 선교사

Author
KCRCOC
Date
2021-01-30 09:51
Views
28
1. 선교보고
당초 1월 26일까지였던 이동제한명령이 2월 4일로 연장되었고, 그 이후에도 어떻게 될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사람들의 이동이 현격히 줄고, 대부분의 사람이 재택근무를 하며, 상점도 문을 많이 닫아 거리가 한산한데도 확진자 숫자는 줄지 않고 계속 말레이시아 전체에 하루 3,500명 정도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S 번역팀 사무실이 있는 왕의 마을 (가명)도 Red Zone이 되었고, 마지막 OBS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는 M족 마을들에도 확진자가 많아져서 2월 워크숍 일정에도 영향이 있을 듯합니다. 답답하고 어려운 상황일수록, 절대 빼앗기지 않고 빼앗길 수 없는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사모하는 마음으로 우리 영혼이 깨어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도 계속 창세기 번역점검 준비를 이어갑니다. 진도가 잘 나가다가도 어떨 때는 한 구절에 30분, 1시간씩 고민하고 자료를 찾아보며 판단을 고심할 때 가 있습니다. 길이 잘 보이지 않을 때는 잠시 멈춰 눈을 감고, 성령께서 지혜를 주시길 구하며, 또다시 화면을 바라봅니다. 눈도 침침해지고 어깨도 결리고 허리가 뻐근할 때면 일어나 베란다에서 심호흡을 하며 하늘을 바라봅니다. "하나님, 당신께서 이 구절에서 말씀하시려고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렇게 속으로 외쳐 봅니다. 성경말씀이기 때문에 한 구절, 한 마디 소홀히 다룰 수 없다는 점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게 합니다. 말씀 때문에 씨름하는 것이 즐거우면서도, 그 말씀이 잘 전달되기 위해서 어떻게 표현을 다듬어야 할지 신경 쓰다 보면 가슴이 건조해지려 합니다. 제가 보기에 성경번역을 하는 저희에게 가장 고민거리가 바로 이런 아이러니일 것 같습니다. 심령이 메마르지 않고 오히려 뜨거워지도록, 번역과 번역점검의 과정에서도 성령님의 특별한 은혜가 저와 BB 번역팀에 부어지도록 함께 손 모아 주세요.

2. 기도제목
1. 하나님의 뜻을 더 깊이 깨닫고 준비하는 내내 하나님께서 함께해 주시기를